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김도훈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보고서 게시판 내 결과

  • 미‧중 갈등 속의 한국 산업의 진로 새창

      이 보고서는 K폴리시플랫폼(연구원)이 발간하는 K-Policy 브리프 14호(2021.5.31.)에 실린 것으로 연구원의 동의를 얻어 게재합니다.​< 주요 내용 요 약 > 1.  최근의 수출호조로 한국 산업이 다시 경쟁력을 회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미래에 대한 대비가 미흡하다. 특히 미‧중 경제 갈등을 염두에 둔 종합적인 산업발전 전략이 부족해 보완이 필요하다. 2. 중국은 한국의 1위 시장으로 한국산업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나,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로 부각되고 있다는 이중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다…

    김도훈(research_noImage.png) 2021-06-05 17:10:00
  • 한국산업이 나아가야 할 7가지 새로운 길 새창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은 산업발전을 빼고는 논의가 불가능할 것이다. 그만큼 우리 경제발전은 산업이 이끌어 온 셈이다. 그런 한국의 주력산업들이 최근 몇 년간 위기에 봉착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작년 내내 매달 수출이 크게 감소하는 추세를 이어가면서 이제 어느 누구도 한국산업의 막강한 경쟁력에 대해 과거와 같은 신뢰감을 가지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고 말았다.그 이전까지는 몇몇 매우 어려운 산업들이 있었지만 그 어려움을 상쇄할 만한 다른 산업들이 호조를 보여 주었기에 그 불안감이 완화될 수 있었던 데 비해, 이번에는 그렇게 호조를 보여 왔…

    김도훈(hoon123) 2020-06-06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