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박상기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보고서 게시판 내 결과

  •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본 대립과 화해의 역사_ 다시 찾아온 “한반도의 봄”, 과연 어떻게 꽃피울 수 있을까? 새창

    머리말지난 달 27일, 남과 북의 정상들이 판문점 군사분계선을 사이에 두고 두 손을 꼭 잡은 모습은 가히 세계 역사상 길이 남을 인상 깊은 장면이었음에 틀림없다. 그만큼 ‘비운의 땅’ 한반도에 살며 통한과 설움이 뼈에 서린 백성들의 가슴 속에는 벅찬 환희와 열광이 용솟음쳤을 것이다. 글로벌 사회의 모든 세계인들도 이 감동적인 장면에 한편 동정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안도하는 기쁨을 맛보았을 것이다.그러나, 이제 그날에 한껏 희망에 부풀었던 상상과 기대는 다시 엄연한 현실로 되돌아왔음을 실감한다. 두 정상들의 감동적인 만남 이후에 진행…

    박상기, ifsPOST 대기자(admin) 2018-05-12 18:30:00
  • 『금융 위기』 에 상시 대비하는 비상 플랜 새창

    금융 위기는 예상보다 훨씬 앞서서 발생하는 것이 상례한국, 가계 및 기업 부문의 부채 폭증이 가장 큰 뇌관 비상시 정부의 재정정책 등 적극적 개입이 필수 위기대비 ‘상시(常時) 구조조정’ 이 원초적 생존전략중소기업·실업자·빈곤층 적극 지원과 부동산시장 안정 급선무1. 최근 일본, 미국, EU 등 선진국들을 위시해서 주요 선진국들 경제가 장기간에 걸쳐서 침체를 이어오고 있고, 여기에 그간 세계 경제를 이끌어 온 중요한 한 축으로 여겨 왔던 중국 경제마저 활기를 잃어가고 있는 양상이다. 이에 따라, 외수 의존적 체질을 가지고 있는 우리…

    박상기(sangki) 2017-07-22 18:4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