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박재천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SKT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 바람직한가? 새창

    △ 김광두 : 국가미래연구원장. 서강대 석좌교수 △ 박재천 : 인하대 정보통신대학원 교수 △ 박상인 :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SK, CJ헬로비전 인수로 유료방송시장 지배력 강화-김광두: 이동통신 시장 1위 SKT가 케이블 TV 시장 1위인 CJ헬로비전을 인수하겠다고 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논쟁이 전개되고 있습니다.우선 이게 어떤 내용인지 박재천 교수께서 간단하게 설명해주시죠.▲박재천: 지금 SK 텔레콤이 케이블TV 1위 사업자를 합병한다고 하는데 조금 더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SK 브로드밴드가 IPTV 업체이거든요. 그 IPTV 업…

    박재천, 박상인(admin) 2016-04-08 21:16:20
  • 통신요금 구조 변화와 정책과제 새창

    최근 이동통신 요금이 급격히 변화 하고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 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 노트 북, 디카 등도 무선 망에 연결해 마음 껏 쓰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우리나라만의 현상은 아니며 요금변화 현상은 공급구조의 변화에 기인한 것으로 전화, 음성통신 위주에서 데이터 통신 위주로 기술 패러다임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3개의 통신 사업자가 전국을 100% 서비스하고 첨단 네트워크로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네트워크 투자를 중시하는 정책적 방향 때문이었습니다.그러나 이제는 박근혜 정부의 정책과제…

    박재천, 인하대 교수(admin) 2013-06-05 07:2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