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임무송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8월 고용동향은 정책을 바꾸라는 시그널 ! 새창

    일자리 통계, 상반된 평가와 논란 “놀랍다”(경제부총리), “고용 회복세가 뚜렷하다...국민에게 기대하지 않은 선물”(일자리수석), “정부의 뚝심 있는 일자리 정책이 고용지표 개선으로 효과를 보고 있다”(여당 대표), “고용의 양과 질 모두에서 뚜렷하게 개선되고 있다”(대통령). 8월 고용동향이 발표되자 나온 정부·여당 고위관계자들의 반응이다. 이와 같은 평가대로라면 참으로 다행이고 반가운 일이다. 그러나 정작 선물을 받았다는 국민들로부터 기쁨의 함성은 들리지 않는다. 오히려 언론은 “‘관제’ 노인 일자리가 만든 …

    임무송(imms) 2019-09-22 17:00:00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 52시간제와 일터혁신 새창

    인류의 오랜 꿈은 시간의 지배자가 되는 것이었다. 시간여행이 영화의 단골 테마로 등장하고 다양한 노화 방지 상품 광고가 홍수를 이루는 것, 요즘 밀레니엄 세대가 직장 선택기준으로 임금보다 우선시한다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등에도 모두 ‘시간’에 대한 인간의 갈망이 투영되어 있다. 한편, 호모 라보란스(homo laborance) 인간에게 있어서 일은 단순한 생계의 원천이나 ‘시지프스의 돌’과 같은 고통스러운 숙명 이상의 것, 즉 실존적 삶의 의미와 가치 그 자체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이 시대…

    임무송(imms) 2019-06-18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