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기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1,120개

1/112 페이지 열람 중


NEWS 게시판 내 결과

  •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의 시대 조언-월간 조선 인터뷰 새창

    “대한민국 분열의 원인은 경제 양극화… 與野 모두의 책임”<글 : 정혜연 월간조선 기자>양극화의 근본 완화책은 '인적자본 투자'박근혜: 필터링 소통, 문재인: 좌편향 소통,윤석열은 … 정책의 비전·전략·전술 부족김광두(金廣斗·77) 서강대 명예교수는 “쓴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진정한 용기요, 아량”이라고 했다. 메모장에 우리나라 경제 지표와 중요 현안을 꼼꼼하게 써 온 김 교수는 학생을 가르치듯이 조곤조곤 현재 상황을 설명했다. 정치인과 권력자에 대한 일갈이라기보다 사회의 어른으로서 애정이 어린 조언을 쏟아냈다. 여야…

    편집실(admin) 2024-04-23 12:00:00
  • 尹대통령, 새 비서실장에 정진석 임명…"원만한 소통 기대" 새창

    "여야 두루 원만한 관계 보유…직무 잘 수행할 것 기대"정진석 "오직 국민 눈높이에서 객관적 관점으로 말씀드리려고 노력할 것"尹대통령, 정무수석에 홍철호 전 의원 임명​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새 비서실장에 국민의힘 5선 중진인 정진석 의원을 임명한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방송 생중계를 통해 이같이 직접 발표했다.윤 대통령은 "먼저 사회생활을 기자로 시작해서 한국일보에서 15년간 기자로서 근무했다"며 "주로 정치부에서 국회 출입을 많이 하고 워싱턴 …

    편집실(admin) 2024-04-22 11:40:48
  • 최상목 "밸류업, 배당소득 분리과세…예산 원점 재검토" 새창

    "밸류업 기업엔 법인세 세액공제"…국회 법개정 사항"비효율 걷어내 민생토론회 소요 반영"…"당분간 공공요금 동결 기조"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기업가치 제고 대책, 이른바 '밸류업'의 일환으로 배당소득을 분리과세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배당소득 분리과세는 입법 사항으로 야당을 비롯한 국회의 법 개정 절차가 필요하다.내년 예산은 모든 분야에서 원점 재검토해 비효율적인 부분을 걷어내고 민생토론회 등에서 나온 정책소요를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최 부…

    편집실(admin) 2024-04-21 14:52:49
  • 尹, 내일 국무회의서 총선 입장 밝힌다…총리·비서실장 인선 고심 새창

    생중계로 국정쇄신 방향 밝힐 듯…대국민 담화는 없어'쇄신 이미지' 줄 총리·비서실장 카드 물색 …법률수석 신설 고민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6일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총선 관련 입장을 직접 밝힐 예정이다.지난 10일 총선 패배 이후 윤 대통령이 처음으로 직접 발표하는 총선 관련 메시지다. 별도 대국민 담화나 기자회견을 통한 발표는 없을 것으로 전해졌다.◇ 野에 협치 제스처 취할까…대국민담화는 없을 듯15일 대통령실 관계자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국무회의 생중계 모두발언을 통해 구체적인 국정 쇄신 방향, 차기 국회와의 협력 방침 등을…

    편집실(admin) 2024-04-15 12:01:51
  • '중동 뇌관'에 유가 100弗·환율 1400원 가시권…고물가 '비상' 새창

    '후티 홍해' 이어 '이란 호르무즈' 물류망 타격 우려…글로벌 强달러 자극기준금리 결정에도 변수…정부, 대외변수 긴급점검 회의한국 경제의 '단골 뇌관'인 중동 리스크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6개월을 넘기고 있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예멘 후티 반군의 홍해 도발 등 중동 악재가 새삼스럽지는 않지만, '중동 최대 맞수'인 이스라엘과 이란의 전면 충돌은 충격파의 층위가 다를 수 있다.사태 추이를 지켜봐야겠지만, 아직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처럼 글로벌 공급망에 초대형 악재는 아니라는 게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관측이다.다만 중동발 유…

    편집실(admin) 2024-04-14 19:31:24
  • "이란 공격 임박…미국, 미사일 방어 이지스 구축함도 배치" 새창

    "미군, 이스라엘 향하는 어떤 무기도 요격 시도할 것"미국이 이란의 보복 공격이 예상되는 이스라엘을 방어하기 위해 중동에 구축함을 긴급 배치했다고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마이클 에릭 쿠릴라 미 중부사령관과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은 이날 이란의 공격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갈란트 장관은 "우리의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지상과 공중에서 스스로 방어할 준비가 돼 있다"며 "어떻게 대응할지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미 …

    편집실(admin) 2024-04-13 11:13:42
  • 尹, 이르면 내주 초 총선 입장 발표…총리·비서실장 후임 고심 새창

    '민심 경청'·'쇄신' 등 내용·발표 형식 등 검토총리 후임에 주호영·권영세·김한길 등 정치인 출신 거론이번 주 대통령실 인사·조직개편 검토 후 일부 개각도 전망민정수석실·특임장관 부활 거론…양대 핵심기능 '정무·홍보' 강화 여부 주목윤석열 대통령이 4·10 총선 패배에 대한 입장을 이르면 내주 초 발표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대통령실 관계자는 12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역대 대통령이 이러한 사안이 벌어졌을 때 어떤 형식으로든 입장을 표명했다"며 "일단 내용이 정리되고 나서 할 것으로 생각한다"…

    편집실(admin) 2024-04-12 12:00:31
  • 한총리, 尹대통령에 사의…안보실 뺀 대통령실 참모진도 사의 새창

    한덕수 국무총리가 11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퇴 의사를 표명했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한 총리가 윤 대통령에게 구두로 사의를 표명했다"고 전했다.이와 함께 국가안보실을 제외한 대통령실의 모든 수석비서관급 이상 참모진들도 전원 사의를 밝혔다.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과 성태윤 정책실장, 이도운 홍보수석, 한오섭 정무수석 등이 포함된다.<연합뉴스>

    편집실(admin) 2024-04-11 12:38:47
  • 尹대통령 "총선에서의 국민 뜻 겸허히 받들어 국정 쇄신" 새창

    대통령실 "尹, 어떤 결과든 국정에 대한 국민 평가로 생각"…野와 협치 시사윤석열 대통령은 11일 "총선에 나타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은 선거 시작 전부터 어떤 결과가 나오든 그동안의 국정 수행에 대한 국민의 평가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이어 "총선…

    편집실(admin) 2024-04-11 12:24:48
  • 한동훈 비대위원장 사퇴…"부족한 당 대표해 국민께 사과" 새창

    "총선 패배, 제 책임…국민 마음 얻지 못했다""국민 사랑 되찾을 길 고민하겠다"…정치행보 재개 가능성 열어둬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4·10 총선 참패에 따른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민심은 언제나 옳다. 국민의 선택을 받기에 부족했던 우리 당을 대표해 국민께 사과드린다"고 말했다.한 위원장은 "국민의 뜻을 준엄하게 받아들이고 저부터 깊이 반성한다"며 "선거 결과…

    편집실(admin) 2024-04-11 12:2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