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연세대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18개

1/2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남덕우기념사업회 토론회] 메가시티: 이슈와 과제, 전망 - 토론 새창

    보고서 보러가기 :https://ifs.or.kr/bbs/board.php?bo_table=research&wr_id=10802&page=2◈ 토론 Ⅰ: 뉴시티 프로젝트의 의미▲ 김갑성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 뉴시티프로젝트 특별위원회 위원- 수도권은 서울시와 주변 지역의 광역계획을 통해 교통, 주거, 산업 등의 문제를 해소하여 경쟁력을 제고하고, 비수도권은 부산, 광주, 대전, 대구를 중심으로 서울에 버금가는 중심성을 확보하고 인근지역과 연계하여 발전을 도모하여 국가균형발전과 국가경쟁력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

    서강대학교 남덕우기념사업회(admin) 2024-01-05 15:04:29
  • 신속 PCR로 대면사회 앞당겨야 새창

    1. 오늘은 대면사회로 가는 길, 그 길로 빨리 갑시다 하는 말씀을 드리겠다. 특히 코로나 진단 시간을 굉장히 단축시키는 그러한 신종 PCR 진단 키트가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소식이다. 기존 PCR로서는 최소 6시간이 소요되는데 신속 PCR의 경우에는 그 소요시간이 절반 정도이고, 비용도 저렴하다.2. 그런데 지금은 전국적으로 활성화되지 못하고 일부 제한적으로만 사용토록 제한하고 있다. 이를 빨리 개선해야 코로나19 극복과 대면사회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다.3. 신속PCR 진단 키트를 활용해서 성공한 사례는 많다. 일단 영국의 경우…

    공명재(mj123) 2023-02-28 14:56:28
  • 신속 PCR로 대면사회 앞당겨야 | 공명재 계명대학교 교수 새창

    1. 오늘은 대면사회로 가는 길, 그 길로 빨리 갑시다 하는 말씀을 드리겠다. 특히 코로나 진단 시간을 굉장히 단축시키는 그러한 신종 PCR 진단 키트가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소식이다. 기존 PCR로서는 최소 6시간이 소요되는데 신속 PCR의 경우에는 그 소요시간이 절반 정도이고, 비용도 저렴하다.   2. 그런데 지금은 전국적으로 활성화되지 못하고 일부 제한적으로만 사용토록 제한하고 있다. 이를 빨리 개선해야 코로나19 극복과 대면사회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다.   3. 신속PCR 진단 키트를 활용해서 성공한 사례는 많다.…

    공명재(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