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진형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6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게시판 내 결과

  • “의료산업발전은 건강보험제도 개편에 달렸다” 새창

    ​국가미래연구원 주최 ‘의료산업발전과 영리병원 이슈’ 세미나 ​“의료법이 건강보험법의 하위 법령처럼 운용되는 왜곡이 문제”“대학병원조차 박리다매(薄利多賣)에 매달리게 만드는 의료체계”국가미래연구원은 4월 18일 남산 서울클럽에서 제39차 산업경쟁력포럼을 열고 “의료산업 발전과 영리병원 이슈”를 주제로 발제와 토론을 벌였다. 이날 세미나는 ▲ 조경희 연세대학교 임상교수의 사회로 ▲ 박윤형 순천향대 교수가 주제발표를, 그리고 ▲ 박형욱 단국대 교수 ▲ 홍승권 카톨릭대 교수(경실련 정책위원) ▲ ​채인택 중앙일보 국제전문기자 등이 토론에…

    이계민(leegaemin) 2019-04-18 13:08:19
  • “구호에 그친 대선후보들의 산업정책공약” 새창

    구체성이 없는 4차산업혁명 대비책‘규제개혁’없고, 산업구조조정 소극적으로 일관재벌개혁 등 지나친 징벌적 규제로 기업의욕 저상 우려국가미래연구원 주최 ‘주요 대선 후보들의 산업정책 공약 평가’ 세미나 대선후보들의 산업정책공약은 대부분 ‘4차산업혁명 대비 등에 대해 구체성이 결여돼 있을 뿐만 아니라 시급한 산업구조조정 등에 대해서는 지극히 소극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국가미래연구원 주최로 6일 ‘대선후보들의 산업정책 공약 평가’를 주제로 열린 산업경쟁력포럼 제19차 세미나에서 발제 및 토론을 맡은 전문가들은 “대선후보…

    이계민(admin) 2017-04-06 06:26:12
  • “기술·산업정책 모두 수평적·자율적 커뮤니티 활성화로 창의력 배양을” 새창

    국가미래연구원, ‘4차산업혁명,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세미나인공지능 국가 R&D과제는 보고서와 함께 소스코드, 데이터 공개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와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법규 미래부, 규제 완화, 테스트베드 조성, 기초과학 및 원천기술 R&D 투자산업부, 12대 신산업분야 2025년까지 2배 확대 및 일자리 38만개 창출국가미래연구원 주최 산업경쟁력포럼 제18회 세미나가 “4차산업혁명,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를 주제로 9일 장충동 서울클럽에서 열렸다. 한국경제신문사 후원으로 김도훈 전 산업연구원장의 사…

    이계민(admin) 2017-03-09 10:44:59
  • 통합의 정치로 희망을 찾자 새창

    민주당 경선에 회오리를 일으킬 것으로 보였던 안희정충남지사의 거센 기세가 2월 3째주부터주춤해졌다. 그의 ‘선의’ 발언이 원인이었다는 평가다. 특히 국민의 분노 대상이 되고 있는 ‘최 순실 사건’을 "선의"의 시선에 포함시킨 것이 그의 지지자들을 실망시켰다는 분석이다.안타깝다. 그의 언어와 대상의 선택에 오류가 있긴 했다. 좀 더 다듬어졌어야 했다. 그러나 그의 말하고자 했던 취지는 "통합"에 방점이 있었지 않았을까? 난 그렇게 생각한다. 그렇다면 그건 바람직하다.세계사는 물론 한국사를 보더라도 …

    김광두(kidoo) 2017-03-06 10:37:58
  • 농협 '창조농업추진위원회' 발족 새창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김병원 농협중앙회장과 공동위원장스마트팜·농업벤처 등 심층자문…창조농업 확산에 힘 실어​농협중앙회는 20일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 개원에 발맞춰 12일 농협창조농업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추진위는 ‘TED(Try·Energy·Dream:도전·열정·꿈)’ 경진대회 등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다른 산업 부문과 연계해 상품화·산업화하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된다. 또 분야별 심층 자문을 통해 창조농업의 확산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제시해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가 농민들의 관심 속에 자리매김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

    이계민(ke123) 2016-07-21 10:49:33
  • “양질의 대규모 공통데이터 확보가 관건이다.”-국가미래연구원, AI산업 육성 방안 세미나 새창

    첨단 제조업과 게임, 의료, 금융, 국방·안전 분야에 집중해야'데이터 엔지니어링 센터' 구축 절실하다정부, 민간주도 ‘지능정보기술연구소’ 설립,운영할 방침국가미래연구원, AI산업 육성 방안,산업경쟁력포럼 11차 세미나국내 지능정보기술 발전과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가장 서둘러야 할 것은 기계학습과 추론을 위한 대규모, 고품질의 공통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으로 지적됐다. 특히 국가차원의 디지털 인프라 시스템 구축과 ‘데이터 엔지니어링 센터’의 설치 운영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다.국가미래연구원이 2일 서울클럽에서 “한국 지능정보기술(AI…

    이계민(admin) 2016-06-02 10: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