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교수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4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美 대선 노스트라다무스’ 리히트만 교수 “트럼프 패배” 예언 새창

    역사상 전례가 없이 위중한 Covid-19라는 괴질이 확산되는 가운데 치러질 2020 미 대선이 이제 석 달도 채 남지 않았다. 공화 · 민주 양당은 이달 중으로 전당대회를 열어 각각 46대 대통령 후보를 정식으로 선출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이미 바이든(Joe Biden) 전 부통령을 잠정 후보로 선출했고, 공화당도, 트럼프 대통령의 사퇴 등 이변이 없는 한, 현직 대통령인 트럼프 후보가 재선을 걸고 출마할 것이 확정적이다. 그렇게 되면 ‘트럼프 vs 바이든’ 양강(兩强) 구도가 확정되게 된다.이런 때에, 아메리칸(American)…

    박상기(sangki) 2020-08-07 11:00:00
  • 김광두 교수 인터뷰 “규제 혁파와 사회적 대타협만이 한국 경제 회생의 길” 새창

    이 인터뷰 기사는 월간 중앙 2020년 6월호에 실린 것을 옮겨놓은 것이다.<편집자>​ 김광두 서강대 석좌교수의 ‘J노믹스’ 그 후“규제 혁파와 사회적 대타협만이 한국 경제 회생의 길”​文정부 돈 풀기 정책 이해하지만 국가채무 적정성 지켜가며 일자리 늘려야한국판 ‘아스펜 인스티튜트’ 설립해 보수·진보, 노조·기업 대화의 장 열어야서강대 ‘남덕우 경제관’ 807호는 남덕우 기념사업회 회장실이다. 김광두(73) 서강대 석좌교수의 업무실이기도 하다. 그 방 바로 옆에 서강학파를 소개하는 작은 전시관이 있었다. 그곳에선 서…

    김광두(kidoo) 2020-05-22 10:11:01
  • 선망하는 교수직함, 멸시당하는 교수사회 새창

    교수 수난시대다. 요즘 언론에 걸핏하면 등장하는 것이 교수 성희롱 사건에다 연구비 횡령사건이다. 직업이 교수인 사람들 대부분이 창피해한다. 뭔가 모멸당하고 약간은 화가 난다는 감정을 토로하는 교수들이 많다. 한국의 대학교수는 전문대학을 포함해서 약 5~6만 명가량이라고 한다. 판검사 3~4천명에 비하면 20배가량 많은 숫자다. 판검사도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마당에 그보다 숫자가 훨씬 많은 교수들은 오죽하겠냐는 비아냥거림도 듣는다. 숫자가 많을수록 불량품도 많아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러나 순도를 높일 필요는 당연히 있다.교수들…

    김진해(kajak2) 2015-04-15 20:06:26
  • 추락하는 교수들에게는 날개가 없다 새창

    이 땅의교수들이 나락으로 추락하고 있다. 온갖 비리와 비행을 저지르는 것도 모자라서 이제는 수능 출제에서도 문제를 일으키는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다. 그래서 작년부터 연이어 터져 나온 수능 출제 오류가 출제를 담당하는 ‘교수’들이 자신들의 권위를 앞세워 검토 ‘교사’들의 역할을 제대로 인정해주지 않아서 생겼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발휘하고 있다. 난이도 조절 실패와 출제 오류로 엉망이 되어버린 수능의 출제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교육부가 구성한 개선위원회의도 교사 1명을 제외하면 전원이 교수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제 역할을 해내지 못할…

    이덕환(duckhwan) 2014-12-23 21:4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