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오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global Watch 게시판 내 결과

  • [Washington Watch] 또 트럼프를 덮쳐는 ‘여자’ 문제, ‘의혹의 핵심 인물’ 체포 새창

    美 연방 검찰, 지난 토요일 유명 펀드 메니저 ‘앱스타인’을 체포 美 주요 미디어들은 지난 토요일 뉴욕州 뉴저지(New Jersey) 공항에서 제프리 앱스타인(Jeffery Epstein)이라는 인물이 美 연방 검찰에 의해 체포됐다고 일제히 전했다. 그는 Palm Beach, 뉴욕, Virgin Islands 등 도처에 호화 저택을 소유한 저명한 자금 운용가인 금융인이다. 이어서 맨해튼 지역 연방 검찰은 이번 주 월요일 그를 ‘매춘(賣春)’ 및 ‘미성년자 성행위’ 혐의로 맨해튼 연방 법원에 정식 기소했다. 복수의 美 …

    박상기(sangki) 2019-07-15 17:00:00
  • [Tokyo Watch] 사카 G20정상회담의 쟁점과 과제 새창

    세계 패권을 의식한 美·中 양국의 치열한 경합과 협상의 場 지난 주말에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된 G20 정상회의는 세계경제의 운영, WTO(세계무역기구)의 개혁, 디지털 과세 규칙,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대책 등에 관한 공동선언을 발표해 폐막했다. 일본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G20회의를 성공시키기 위해 의장을 맡았던 일본 정부는 각종 현안에서 대립하는 각국의 입장을 조율하면서 합의 도출에 주력했다. 일본 제2의 도시인 오사카는 2025년 엑스포 개최를 앞두고 있어서 일본정부로서는 G20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제도시로…

    이지평(pyeong123) 2019-07-03 17:00:00
  • [BH Watch] 취임사의 추억, 전쟁같은 새창

    푸르른 오월이다. 우리는 가장 푸르렀던 2년전 이맘때를 기억한다. 2017년 5월10일, 다시 태어나는 대한민국의 청사진을 제시한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를 들으며 국민들은 행복했다. “이날은 진정한 국민통합이 시작되는 날로 역사에 기록될것입니다”, “저에대한 지지 여부와 상관없이 유능한 인재를 삼고초려해 일을 맡기겠습니다”,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한마디 한마디가 놓칠수 없는 희망을 담고 있었다. 그래 바로 이런 나라여야 했어! 국민들은 그렇게 설렜다. 그로부터 2년,인적드문 청…

    유연채(chae123) 2019-05-16 10: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