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장성민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49개

1/5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대담>이해찬 민주당 대표의 방북 발언, 무엇이 문제인가? 새창

    ​​▲ 장성민 세계와 동북아 평화포럼 이사장, 前 국회의원▲ 황희만 前 MBC 부사장 <진행>◈대담일시:2018년10월11일 오전-황희만 :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10.4선언 남북공동기념행사 참석차 방북해서 여러 가지 말을 했는데, 이 문제가 정치권에서, 또 국민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북한 문제 전문가인 장성민 세계와 동북아 평화포럼 이사장과 함께 이 문제를 짚어보고자 합니다. 이해찬 대표의 발언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訪北해서 ‘살아생전 집권…云云’은 “한 마디로 정신 나간 소리”▲장성민 : ‘…

    장성민, 세계와 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admin) 2018-10-12 20:57:01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조국 이후 대한민국 국정운영 리더십 어떻게 가야 하나? 새창

    지난 10월 3일 광화문 국민 대항쟁 이후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리더십은 사면초가(四面楚歌)에 빠졌다. 그리고 그의 독선(獨善), 독단(獨斷), 독주(獨走)에 의한 국정리더십은 ‘조국 사퇴’로 파국을 맞았고 결국 새로운 시험대에 올랐다. 문 대통령이 자초한 ‘실패한 국정파탄의 리더십’의 본질은 무엇일까? 그리고 그 끝은 어디일까? 문 대통령은 과연 ‘조국 사퇴’ 이후 자신의 정권과 집권 여당이 파산 직전의 상황으로 빠져드는 위기의 심각성과 본질을 알고 있을까? 어떻게 하면 수렁으로 빨려들고 있는 문 대통령의 실패한 국정파탄의 리더십을…

    장성민(sung123) 2019-10-18 17:00:00
  • 조국 사퇴의 배경과 향후 정국 방향 새창

    온 나라를 혼란의 도가니로 빠뜨린 적폐몸통 조국이 14일 사퇴했다. 법무장관에 내정된 지 66일 만이고, 임명 35일 만이다.그동안 그토록 강력한 사퇴 여론에도 꿈쩍하지 않았는데, 왜 이 시점에서 전격적인 사퇴가 이루어졌을까? 조국 사퇴 이후 향후 정국은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우선, 며칠 전부터 ‘검찰 개혁 완료 후 사퇴’설이 언론에서 제기되었지만, 사퇴 시점이 예상보다 훨씬 빨랐다. 그 이유는 그만큼 문 정권이 이번 조국 사태의 정치적 파장을 심각하게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당장, 연일 발표되는 문 대통령의 지지율 추락이 이를 뒷받…

    장성민(sung123) 2019-10-14 22:57:28
  • 이제 윤석열 찍어내기인가? 그것은 문 대통령에겐 '독약' 새창

    조국 적폐게이트가 온 나라를 뒤덮으며 분노와 화염의 회오리춤을 추고 있는 국론분열의 위기 속에 세간의 화제는 단연 문재인 대통령의 거취 문제이다. '그가 과연 언제까지 갈 수 있을까?', '그는 하야할 가능성은 없는 것인가?', '만일 문 대통령도 박근혜 전 대통령처럼 하야 국면을 맞게 된다면 언제 어떤 시점이 그 결정적 계기가 될 수 있을까?'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 그러면서 시중 여론은 서초동 시위와 광화문광장 시위를 걱정하면서 ‘나라가 두 동강이 나도록 대통령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느냐?’라는 물음을 던지고 있…

    장성민(sung123) 2019-10-11 12:40:00
  • ‘조국 사태’ 극복 방안과 한국정치 대혁신의 길 새창

    -이제 어떤 형식이든 문 대통령은 조국해임을 작심해야 -정치는 타이밍, 문 대통령과 여야대표는 지금의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조국(曺國) 사태가 대한민국을 두 쪽으로 갈라놓았다. 두 편으로 나눠진 수많은 국민들이 연일 ‘광화문’과 ‘서초동’에서 상반된 구호를 외치며 세(勢) 대결을 펼치는 극한 분열과 갈등의 아수라장이 펼쳐지고 있다. 그런데 이렇게 온 나라가 갈기갈기 찢기고 국정은 ‘조국 블랙홀’에 빨려들어 몇 달째 두 손 놓고 표류하고 있는데도 이 사태가 해결될 기미는 도무지 보이지 않는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이기에 …

    장성민(sung123) 2019-10-08 17:00:00
  • 북한 SLBM 발사, 트럼프 ‘탄핵 위기’에 대한 김정은의 '트럼프놀이' 새창

    4일로 예정된 북·미 간 실무회담 재개를 불과 이틀 앞둔 2일 북한의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시험 발사가 이뤄졌다. 또다시 트럼프를 가지고 놀겠다는 김정은의 '트럼프놀이'가 시작됐다.북한이 어제 강원도 원산 북동쪽 해상에서 SLBM으로 추정되는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2일 오전 7시 11분쯤 강원도 원산 북동쪽 17㎞ 해상에서 동쪽으로 발사한 미상의 탄도미사일 1발을 포착했다”며 “이번에 발사한 탄도미사일은 SLBM인 북극성 계열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 미사일의 최대 비행고도는 910여㎞,…

    장성민(sung123) 2019-10-03 09:02:04
  • 트럼프 탄핵과 남북, 북미 정상회담 새창

    문재인 대통령이 방미 중에 혼신의 힘을 다해서 띄웠던 제3차 북미정상회담이 한순간에 수포로 돌아갈 상황이 발생했다.미국 민주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카드를 꺼내 들었기 때문이다.사진 : 뉴스토마토 미국 민주당의 낸시 펠로시(Nancy Pelosi) 하원의장은 24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정상과의 부당한 통화를 통해 헌법적 책무를 저버렸다”며 “아무도 법 위에 있지 않다”고 말했다. 펠로시 의장은 미국 국기들 앞에서 행한 짧은 성명 발표를 통해, 건국의 아버지들을 반복적으로 언급하면서 트럼프의 재임 중 …

    장성민(sung123) 2019-09-25 17:00:00
  • 오브라이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임명과 트럼프의 새로운 실험 새창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으로 떠났다. 유엔총회 참석과 한미정상회담을 갖기 위해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 대통령을 만나 무슨 얘기를 할 것인지 그것이 궁금하다. 문 대통령 또한 트럼프 대통령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할까? 트럼프 대통령은 문 대통령의 말을 경청할까 아니면 이번에도 안 들어도 뻔한 얘기라며 말문을 막아버릴까? 이 모든 문제를 다룰 트럼프 대통령의 핵심 참모가 바로 신임 오브라이언 백악관 안보담당보좌관이다. 오브라이언, 그는 어떤 인물인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존 볼턴(John Bolton)…

    장성민(sung123) 2019-09-23 10:30:00
  • 사상 최대 독도 수호 훈련과 '조국 구하기', 그리고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기 새창

    문재인 정권이 들어선 이후에 가장 깊은 수렁에 빠졌던 부분은 외교안보 문제였다. 그런데 갑자기 문 정권이 주변국들의 도발로부터 영토주권을 지키는 안보 강화 훈련을 한다고 발표해서 무척 기뻤다. ‘참 살다보니 이런 일도 다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현 정권이 결정한 안보 강화 훈련지역은 하루가 멀다 하고 탄도 미사일을 발사하는 북한을 상대로 한 서해NLL이나 동해NLL 수역이 아니고 독도였다. 왜 독도였을까? 물론 최근 들어 중국, 러시아의 전투기들이 우리의 방공식별구역(KADIZ)을 침범하고 독도 영공까지…

    장성민(sung123) 2019-08-26 17:30:00
  • 조국(曺國)구하려 조국(祖國)을 망치는 문 대통령의 지소미아(GSOMIA) 폐기 결정? 새창

    조국(曺國) 법무부 장관후보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조국 후보의 비리와 의혹이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다. 전 언론들의 조국 후보에 대한 의혹 찾기가 마치 숨은그림찾기 같은 느낌이다. 캐도 캐도 끝이 없다. 이쯤 되면 본인이 손을 털거나 임명권자인 대통령이 손을 털어야 한다. 그런데 어느 쪽도 손을 털지 않을 것이다. 나라가 쑥대밭이되고 정권의 앞날이 흑암(黑暗)처럼 불확실해져도 이에 전혀 아랑곳하지 않을 것이다. 조 후보에 대한 인사검증으로 국가가 재난사태를 맞고, 국민이 희생되고, 국익이 매몰될 대재앙을 맞아도 문 대통령은 조 …

    장성민(sung123) 2019-08-23 10: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