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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의 반격, 불매운동 이대로 끝?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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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입력 2019년10월16일 11시35분
  • 최종수정 2019년10월16일 11시3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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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71, 한국과 일본의 소리 없는 전쟁은 시작되었습니다. 일본 경제 산업성 대한민국에 반도체와 디스플레 장치에 사용되는 소재의 수출 제한을 발표했고, 는 삼성을 비롯한 국내 반도체 기업에 적지 않은 혼란을 주었습니다.

 명백한 선전포고 내지는 도발에, 우리 국민들은 분노했습니다. 본디 좋지 않았던 일본에 대한 감정은 격화되었고, 국민들 차원에서 일본에 압박을 가할 수 있는 불매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결과 일본의 한국인 관광객 급격하게 줄어들고, 일본산 맥주는 국내에서 퇴출될 위기에 처했으며, 자동차 등 수많은 일본산 상품들의 판매가 줄어들면서 한민족의 힘을 보여준 듯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러한 움직임과 기세는 한 풀 꺾일 듯 보입니다.

 

 일본 브랜드, 그 중에서도 유니클로는 불매운동 시작과 함께 매출에 큰 타격을 받았지만, 최근 우리 국민들은 유니클로 매장에 줄을 서고있다고 합니다최근 유니클로는 한국 진출 15주년을 맞아 오프라인에서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마침 날 쌀쌀해지면서 인기 방한 제품인 히트텍과 후리스 재킷 등 일부 매장에서 품절된 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재팬족의 구매가 늘었다고 합니다.

 

 불매운동 참여여부는 개인의 자유기에, 함부로 비판 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러한 방식의 대응을 (우리 국민들의 마음엔 공감하지만) 마냥 바람직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왕에 시작한 것, 적어도 우스워 보지는 않아야할 것입니다. 차라리 럴 거면 하지 않는 것 좋을 뻔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또, 일본 제품의 가성비에 무릎 꿇게 될까요? 유니클로 회장의 망언은, 우리 입장에서 망언었지 사실은 예언아니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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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입력 2019년10월16일 11시35분
  • 최종수정 2019년10월16일 11시3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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