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산업경쟁력포럼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김도훈의 나무 사랑 꽃 이야기(14) 싱싱함의 상징인 버드나무 새창

    여의도 버들숲을 가본 적이 있으신지요? 여의도와 대방동 쪽을 가르고 흐르던 한강 물길의 일부를 샛강이라 불렀는데 이 부분은 거의 물길이 끊어져 버렸는데 지금은 인공적으로 살려내서 운하처럼 물을 흐르게 만든 것 같습니다. 그곳 샛강 한가운데에 버들숲이라 불리는 원시 자연이 상당히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마포대교를 건너면서 자주 보시는 밤섬과 같은 곳의 일부를 본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이곳은 저같이 나무에 꽂힌 사람이라면 반드시 탐방해야 할 곳입니다. 여의도 주민들이 종종 찾고, 눈썰미 깊은 초등학교 선생님들…

    김도훈(hoon123) 2020-07-17 17:03:00
  • 김도훈의 나무 사랑 꽃 이야기(10) 형제간 우애를 상징하는 나무들 새창

    북한이 우리를 다시 한번 들었다 놓았다 했습니다. 한때는 한국정부와 대통령을 아주 업신여기듯이 조롱하면서 군사적 위협을 가하는 등 긴장을 고조시키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모든 위협조치를 보류한다고 발표해 버렸습니다. 이런 일을 주도한 사람들은 오누이 사이인 김정은 위원장과 김여정 부부장입니다. 하루 사이에 양 극단을 보여준 오누이는 사이가 좋아서 그런 것일까요? 아니면 극단적으로 반대의 성향을 가진 것일까요? 여하튼 종잡을 수 없는 오누이인데 아무래도 둘 사이는 매우 좋은 관계이면서 각각 다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요…

    김도훈(hoon123) 2020-06-26 17:03:00
  • 5G 기술이 가져올 변화와 대응 새창

    우리나라는 새로운 기술이 나타나고 그에 따라서 새로운 산업이 출현하는 데에 대단히 관심이 많은 나라다. 지금 평창올림픽에서 시도되고 있는 5G 기술 도입도 그런 관점에서 전문가들과 정책당국의 주목을 끌어온 지 오래다. 우리나라는 2000년대 들어서서 IT 기반 환경을 비교적 일찍 조성하고 그 이후 2G, 3G, 4G 등의 정보통신 기술을 발 빠르게 발전시켜 왔으므로 지금 5G 기술도입을 추진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정부와 기업들도 물론이지만 일반 국민들도 이 기술에서도 우리나라가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것 같다.…

    김도훈(hoon123) 2018-02-25 17: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