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김세종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투자촉진을 위한 조세지원 정책방향 새창

      1. 글로벌 반도체 산업패권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정부는 지난 4월 K-반도체 전략을 발표했다.이 전략은 ① K-반도체 벨트 조성 ② 인프라 지원 확대 ③ 반도체 성장기반 강화 ④ 반도체 위기대응력 제고 등 세부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2.이번 조치는 일부 우려에도 불구하고 국가전략산업에 대한 획기적인 세제지원 등 투자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부여할 수 있으며, 차제에 기업의 활력 및 혁신역량 제고를 위한 투자활성화에 대한 유인체계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3. 2020년 세법개정을 통해 투자세액…

    김세종(kimsj) 2021-05-31 17:10:00
  • 자영업자 대출은 안전한가? 새창

    내수경기 부진에 경영여건 악화로 걱정 태산 최근 소상공인 경영이 어려워지면서 금융권의 자영업자 대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계부채 문제와 더불어 자영업자 부채 문제는 한국경제의 불안요인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금융권의 대출은 기업대출과 가계대출로 구분할 수 있으며 기업대출은 대기업 대출과 중소기업 대출로 구분되어지며 중소기업 대출은 개인사업자 대출을 포함하고 있다. 가계대출과 더불어 자영업자 대출이라 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대출이 크게 늘어나면서 부실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우리가 자영…

    김세종(kimsj) 2019-03-06 17: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