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성한용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대담> 진보 언론에게 보수의 길을 묻다 새창

    ▲ 유연채 전 KBS 정치부장,워싱턴특파원▲ 성한용 한겨레신문 정치 선임기자▲ 녹화일 : 2018.12.17-최근 보수정당의 지지도 약간 높아졌다.바닥을 쳤던 지지율이 이제 움직이기 시작했다는 데 불과특히 지지율 상승을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의 반사작용으로 나타난 것-자유한국당, 최근 21명의 당협 위원장을 배제한다고 발표한 인적쇄신안 한 것 보다는 낫지만 양적으로나 내용 면에서 충분하지 못하다-자유한국당의 변신, 당협위원장 인적쇄신은 예고편에 불과2월 전당대회에서 누가 당 대표를 맡을 것인가가 관건-바른미래당 이학재 의원의 …

    성한용 한겨레신문 정치 선임기자(admin) 2018-12-19 23:51:18
  • “여야의 공천 감상법” <돋보기> 새창

    ▲김광두 : 국가미래연구원장. 서강대 석좌교수▲성한용 : 한겨레신문 선임기자.▲김형준 : 명지대학교 교수여야의 기존 공천 룰과 규칙은 유명무실-김광두: 정당은 나름대로의 당헌, 당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여당과 야당의 공천 싸움을 보면 과연 저 당의 규칙이 있는 것인지, 당헌 당규가 있는 것인지 의심스럽습니다. 공천 싸움, 도대체 왜 이렇게 혼란스럽고 시끄러운지 그 현상을 분석해보겠습니다.▲김형준: 새누리당 같은 경우에는 2014년도에 당헌 당규를 만들면서 공천관리위원회라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심사가 아니라 관리하는 것이…

    성한용 김형준(db827) 2016-03-04 20:47:44
  • 오픈프라이머리 논란의 실체 새창

    소신 있는 정치인은 공천받기 어렵다?김무성vs. 친박, 대치가상당히 지속될 듯여당이 웬만큼 못해도 여당이 이긴다? -소신이 뚜렷한 국회의원들은 재선이 쉽지 않다는 게 사실인가?▲ 절반 이하라고 보면 된다. 공천 받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오픈 프라이머리라는 것이 공천권을 국민들에게 돌려준다 하는 명분으로 지금 이야기가 되고 있다. 그 뒤에 숨어있는 것은 국회의원들이 소신껏 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픈 프라이머리에 대해서 얘기해보자.▲ 전 세계에서 오픈프라이머리를 실시하는 곳은 지금 미국이 유일하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유럽은 …

    성한용, 한겨레신문 선임기자(admin) 2015-10-02 21:0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