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윤종록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청계산 칼럼 게시판 내 결과

  • 조선의 다빈치, '다산(茶山)'의 눈으로 본 대한민국 새창

    세종대왕은 부왕 태종이 휘두른 피의 후광으로 튼튼한 왕조의 기반 위에 선정을 펼 수 있었고 집현전을 두어 젊은이들의 창의력을 발휘하게 하였다. 그리고 장영실이라는 조선의 다빈치를 배출했다. 반면 정조는 아버지 사도세자를 죽음으로 내몰았던 정치세력, 벽파의 견제로 살얼음을 걷는 심정에 내몰렸다.그래서 참신한 정치를 위해 규장각을 설치하고 서학에 밝은 정약용을 발굴하게 된다. 그러나 벽파가 주도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정조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제2의 다빈치, 다산은 강진으로 유배당하고 말았다.그가 암행어사 시절 비리를 탄핵했던 경기관찰사 …

    윤종록(yjr) 2020-09-23 14:00:00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산업경쟁력포럼] 산업경쟁력과 5G 인프라 구축 - 데이터 대항해 시대 ICT 정책의 새로운 지평 | 윤종록 한양대 특훈교수 새창

    ◈주제발표 : 데이터 대항해 시대…ICT정책의 새로운 지평▲윤종록 전 미래창조과학부 차관5G 속성을 긍정적 활용…IoT·자율주행·실감형 서비스의 병행 발전하드웨어적 인프라는 공공부문으로 환원, 본격적 소프트파워 경쟁 유도저궤도 위성을 활용한 셀 컨트롤(Cell Control) 등 새로운 망구조 검토네트워크와 정보저장 제공자의 효율적·합리적 역할분담…4S산업과 연계 육성- 소프트파워가 국력이다. 소프트파워 강국을 지향하는 새로운 정책 필요5G의 속성을 긍정적 활용하는 정책을 구사해야 한다. 단일 표준을 통한 신속한 보급과 글로벌 표준…

    윤종록(yjr) 2023-02-27 16:06:05
  • [산업경쟁력포럼] 산업경쟁력과 5G 인프라 구축 - 데이터 대항해 시대 ICT 정책의 새로운 지평 | 윤종록 한양대 특훈교수 새창

    - 소프트파워가 국력이다. 소프트파워 강국을 지향하는 새로운 정책 필요5G의 속성을 긍정적 활용하는 정책을 구사해야 한다. 단일 표준을 통한 신속한 보급과 글로벌 표준을 활용해야 하고, IoT·자율주행·실감형 서비스의 병행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 ICT 인프라의 새로운 속성은 네트워크 인프라의 공공성이다. 인프라는 국가·사회·경제·문화의 생존 토양이자 개인 생활의 생활필수품화 된 생존의 동반자다. 디지털경제의 제2영토는 산업뿐만 아니라 안전, 보안, 청결, 질서 유지의 새로운 대상이다.   - 새로운 정책방향은 5가지…

    윤종록 한양대학교 특훈교수(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