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이시진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4개

1/1 페이지 열람 중


칼럼리스트 게시판 내 결과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4대강 보(洑)의 일시적 개방이 녹조 해결의 근본대책인가? 새창

    4대강 사업은 MB 정부의 최대 치적이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지만 그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많은 찬반 논란이 있었던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 사업을 찬성한 분들의 의견으로는 이수(利水)와 치수(治水)측면에서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4대강 모두 동시에 착공한 것은 대단히 잘못된 일이다. 물론 이수, 치수 측면에서는 타당한 면이 있지만 필자는 그 당시 회의에 참석하여 1개 강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면서 발생되는 많은 문제점들을 보완하여 다음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고언을 한 적이 있다. 과정이야 어찌됐든 결과적으로…

    이시진(jin123) 2017-06-02 17:27:42
  • 미세먼지 대응, 어떻게 해야 하나? 새창

    근래 가장 큰 관심을 끌고 있는 환경문제의 화두는 단연 미세먼지이다. 미세먼지의 유해성이나 심각성은 이제 모두가 공유하는 상식이 되었고, 출근길이나 등굣길에 마스크를 챙기는 것은 일상이 되었다.하지만 많은 관심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를 줄이는 일은 쉽지 않다. 그간 우리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많은 노력과 투자를 해 왔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 연간 미세먼지 배출량이 줄어들고 있다”고 말하기는 어려워 보인다.물론 예전에 비해 자동차나 굴뚝의 먼지 방지기술은 많이 향상되었지만, 우리의 경제성장과 함께 자동차, 제조업체, 화력발…

    이시진(jin123) 2017-04-18 16:30:09
  •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이대로 좋은가 ? 새창

    2015년 5월 인도의 일부 지역은 48oC가 넘는 폭염으로 2000여명이 안타까운 목숨을 잃었다.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위험평가기구인 IPCC는 2016년이 기후 관측 사상 지구 평균온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발표하였다. 이러한 지구 온난화의 문제는 어느 특정한 나라의 문제가 아니라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국가,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또한 지구온난화에 대한 대응은 오바마 전 미국대통령과 교황의 만남에서도 중요한 주제가 되었듯이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행동과 실천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지구온난…

    이시진(jin123) 2017-03-06 16:5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