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민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0개
게시물
779개

1/78 페이지 열람 중


정책 아름드리 게시판 내 결과

  • 헌법 개정에 대한 국여론 조사 결과 새창

    [요약]- 리얼미터는 ‘헌법 개정, 공감 69.8% vs 비공감 12.5%’ 기사에서 국민 10명중 7명에 이르는 대다수는 현행 헌법을 시대적 상황에 맞춰 바꿔야 한다는 주장에 공감하는 것으로 조사내용 소개· 정세균 신임 국회의장이 20대 국회 개원사에서 개헌의 필요성을 제기한 가운데,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에서 헌법 개정에 대한 국민여론을 조사※ 개헌에 ‘공감한다’는 응답이 69.8%로 ‘공감하지 않는다’는 응답(12.5%)의 5배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잘 모름’은 17.7%※ 모든 지역 및 계층에서 ‘공감’ 응답이 우…

    김재연(kncpc1) 2016-06-19 19:49:11
  • 대통합 종합계획 새창

    [요약]“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하에 4대 정책목표와 12대 정책방향, 그리고 각각의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200여개의 세부과제들로 구성※ 국민통합 : “소통과 공감 등 국민통합 문화의 기반 위에 지속가능하고 상생적인 국가발전을 향해 국민의 역량을 모으고, 그 결과가 국민 개개인의 행복 증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사회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다각적 노력”으로 정의(1) 국민통합 기반구축전반적인 국민통합 수준이나 사회적 역량을 감안할 때, 현 시점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국민통합의 기초를 단단하게 다지는 작…

    김재연(kncpc1) 2014-12-29 20:48:55

칼럼리스트 게시판 내 결과


연구위원 소개 게시판 내 결과


청년 기자 게시판 내 결과


이슈체크 게시판 내 결과

  • 오늘의 경제 핫픽 - 택배대란과 천자본주의 새창

    택배대란과 천민자본주의서울 강동구 고덕동에서 불거진 ‘택배 대란’은 입주자대표회의가 택배 차량의 지상도로 이용을 막으며 시작됐다. 그 이유는 아파트 시설물을 파손하거나 아이들이 다칠 우려가 있다는 것인데, 문제는 지하주차장은 높이가 2.3m여서 택배 차량(2.5m)이 지하로 다니질 못한다는 것이다. 아파트 측의 주장도 충분히 이해는 된다. 지상에서 차량이 다니면 그럴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문제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인천, 세종, 남양주 등 여러 지역의 유사한 여건의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했으나, 별도의…

    김용정(yjkim) 2021-04-17 17:41:22
  • 차라리 ‘해산’이 국을 위하는 길…한심한 미래통합당 새창

    총선참패 2주일째 사분오열(四分五裂)·자중지란(自中之亂)이라니…참으로 한심한 정당이다. 제1야당이라는 미래통합당은 4.15총선에서 지역구 의석 84석에 그친 ‘역대급 참패’를 당하고서도 반성(反省)은커녕 자리싸움으로 사분오열하는 자중지란을 면치 못하고 있으니, 그들 표현대로라면 ‘국민’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미래통합당 지지자들의 마음을 서글프게 만든다. 그래서 나오는 탄식은 이것뿐이다.“차라리 빨리 해산하라!”그래야 국민들의 마음이 더 이상 심난(甚難) 해지지 않을 것이고, 그것이 국민들을 위하는 지름길이기 때…

    이계민(admin) 2020-04-29 16:06:00
  • 정 청와대 대변인의 황당한 '곳간론’ 새창

    “한 가지 조금 속상하다고 해야 할까요, 경제에 대해서 아침마다 뉴스를 보면 마치 대한민국 경제가 파탄이라도 난 것처럼 보도가 나와요.물론 부족한 부분들도 있지만 현재 글로벌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잘 막아나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국제기구들은 거기에 대해서 분명 평가를 해주고 있거든요. ‘대한민국 경제는 나름 튼튼하기 때문에 확장재정을 해도 괜찮다, 더 해도 된다’라는 이야기까지 하는 마당인데, 자꾸만 ‘곳간에 있는 것이 다 바닥나버리면 어떻게 할 거냐’고 (보도)하면 … . 곳간에 있는 작물들은 계…

    이계민 기자(admin) 2019-11-11 21:24:45
  • 리버풀 골대 두 번 두드린 손흥, 이를 극찬한 판 다이크 새창

    [사진=spursofficial인스타그램]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이 28일 새벽(이하 한국시각) 영국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원정경기에서 1대 2의 점수로 역전패하였다는 소식입니다. 손흥민은 경기 중 5회의 슈팅을 시도했고, 그 중 2회는 크로스바를 맞추었다고 합니다. 또한 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토트넘 훗스퍼 FC 내에서 세 번째로 높은 점수인 평점 7점을 부여했습니다. 토트넘은 전반전 선제골 이후, 후반전에서 ‘조던 헨더슨’과 ‘모하메드 살라’에 의해 역전을 당해 패하였지만 경기 후 리…

    우윤영 기자(admin) 2019-10-28 14:46:10